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페인트 광택 따라 공간 분위기 달라져

[부천시 원미구 역곡동 식당 인테리어]
카페, 식당, 사무실, 학원, 헬스장, 병원, 미용실 등 상업 공간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는 여러 요소에 의해 형성된다. 대부분은 조명, 가구, 공간 구조 등을 떠올리기 쉽지만, 벽과 천장도 공간의 분위기를 크게 좌우한다. 특히, 상업 시설은 벽면과 천장에 페인트를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 페인트의 종류에 따라 전혀 다른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페인트는 색감 자체도 중요하지만, 같은 색이라도 질감과 빛 반사 정도가 달라지면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이에 페인트 선택 시에는 색뿐만 아니라 질감과 빛 반사 정도까지 고려해야 한다.
그중 페인트의 광택은 단순한 미관 차이를 넘어, 공간의 전체 분위기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미세한 빛 반사 차이에 고급스러움과 촌스러움이 뒤바뀔 수 있으므로, 빛 반사 정도도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된다.
조명이 많은 공간이나 디지털 스크린, 프로젝터 등을 사용하는 공간에서는 빛 반사가 거의 없는 무광 페인트가 적합하다. 무광 페인트는 빛이 거의 반사되지 않아 페인트의 색감을 차분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에 미술관, 박물관 등의 전시 공간부터 카페, 식당 등의 상업 시설까지 폭넓게 활용된다. 빛 반사를 최소화해 공간의 몰입도가 높아지며, 조명을 사용해도 빛 반사로 인한 색의 왜곡을 최소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일반적인 무광 페인트보다 더 매트한 질감을 원한다면 극무광 페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이는 빛 반사를 가장 낮춘 매트한 표면을 연출하여, 빛 번짐과 눈부심을 최소화해 시야 안정성을 강화한다. 이에 공간 집중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컨벤션 센터나 쇼핑몰 등 통창 인테리어 건물이나 프로젝터 룸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노원구 공릉동 술집 인테리어]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어떤 페인트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고급 브랜드와 일반 상업 공간의 인상이 갈릴 수 있는 만큼, 전문가와 상의하여 각 제품의 특징을 꼼꼼히 살펴보고 공간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인테리어는 전문적인 영역인 만큼 점주들이 원하는 방향의 상업 인테리어를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상담 단계부터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테리어베이는 그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며, 공사 도중 생긴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 의사소통을 통해 해결한다.
인테리어 완료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38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