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인테리어의 영역은 식당, 카페, 학원,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 다양하다. 어떤 인테리어를 적용하는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질 정도로, 상업 인테리어는 매장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하지만 여러 영역 중에서도 유독 사무실 인테리어의 역할에 대해 간과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사무실은 평균 8시간 정도를 머무르며 업무를 하는 공간으로, 채광부터 환기, 동선, 색감 등에 따라 업무 능률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된다. 이에 국내외 많은 기업들은 이미 구성원의 업무 집중도와 능률을 높이기 위해 보다 전문적인 오피스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있다. 기업의 업종과 업무 형태 등에 따라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최근 사무실 인테리어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사무실 인테리어는 업무 효율과 직결되는 전문적인 영역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대표하기도 한다”며 “기업의 데이터에 기반해 가장 효율적인 형태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야 하며, 와이파이, 회의용 카메라, 회의실 부킹 시스템 등 디지털 시대에 맞는 시스템 구축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성원의 업무 효율과 기업 문화, 소비자 인식까지 좌우하는 부분인 만큼,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기업에 맞는 최적의 사무실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업종에 따른 전문적인 상업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여 인테리어에 전문성을 더하고, 그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 의견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주요 소비층 성향, 매장 입지, 고객 동선 등을 다각도로 분석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설계하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하여,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공사 중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오명훈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8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