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인테리어는 매장 운영과 매출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으로, 업종에 대한 깊은 이해에 기반한 전문적인 역량이 요구된다. 식당뿐만 아니라 카페, 학원, 미용실, 사무실, 병원, 헬스장 등의 상업 시설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다.

 

상업 인테리어는 일반적인 인테리어와 달리 업종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렵다. 업종과 메인 컨셉에 맞는 자재와 가구, 색감, 조명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야 하며, 단순히 예쁘기만 한 인테리어가 아니라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전략이 필요하다.

 

식당 인테리어 시에는 매장의 기능성을 향상하여 매장 운영의 편의성을 증대할 수 있는 설계가 이루어져야 한다. 인테리어 후에는 가게 운영에 불편함이 생겨도 추후 수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인테리어 기획 단계에서 공정 하나하나를 세밀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장 외관 인테리어에도 소홀해서는 안 된다. 외관은 고객 유치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가게의 정체성을 나타내면서 주요 소비층의 소구점을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성향과 니즈, 최신 트렌드 등에 대한 충분한 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업체 선정 시에는 식당 인테리어에 충분한 경력이 있는지 확인하고, 업체 간의 견적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다만, 무조건 비용을 줄이려다 보면 전체적인 인테리어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으므로, 실제 시공 사례를 확인하여 합리적인 견적 내에서 높은 퀄리티를 구현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업체 선정 과정에서 업체 관계자와 의사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인테리어 과정에서 업체와의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소통을 통해 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업종과 컨셉에 따른 맞춤 인테리어가 필요하므로, 각 업종의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인테리어 계획을 세워야 한다이를 위해 상업 인테리어 시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으며,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이 실제 인테리어 사례를 확인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하여 업종 특성과 매장 입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반영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설계하고 있다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며, 인테리어 공사 중에도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고객 맞춤 인테리어와 체계적인 AS 서비스 등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이넷뉴스

 이동준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