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시설은 매장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 인테리어도 고객 유입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주변의 많은 상가 중에서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서는 그 매장만의 차별화된 내∙외관 인테리어 전략이 필요하다.
상업 인테리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변 상권과 매장 입지, 주요 소비층 및 유동 인구의 성향 등을 파악해, 이를 바탕으로 인테리어 전략을 세워야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른 매장과의 차별화를 위해 무리하고 난해한 컨셉의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는 오히려 소비자에게 부담으로 다가올 뿐만 아니라, 매장의 정체성까지 잃게 되어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상업 인테리어는 일반 인테리어와 필요한 설비부터 컨셉, 디자인, 가구 등 여러 부분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상업 인테리어 전문가와 업종 특성을 고려해 인테리어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상업 시설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전략을 세워야 한다”며 “카페, 식당, 사무실, 학원, 헬스장, 미용실, 병원 등 업종이 다양한 만큼 업종별 특성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를 찾아, 매장 입지부터 주요 소비층 특성,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각 매장에 맞는 맞춤 인테리어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를 위한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종별 전문가가 업종의 특성과 매장 입지, 매장의 내외부 특징,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주요 소비층 성향 등을 분석하여, 그에 따른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상담 단계부터 업종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최우선으로 하여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한다.
또한, 비슷한 업종이나 컨셉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여 고객 니즈를 더욱 구체화하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도 무료로 제공한다. 2D, 3D 디자인 설계를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수정점을 보완하여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인테리어 공사 중에도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문제들을 해결하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이넷뉴스
이동준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