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홍미경 기자]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인테리어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가 매달 200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부분 인테리어 시공 과정에서 나타난 업체와 소비자 간의 문제로, 기간 내 시공을 마무리하지 않거나 시공 계획과는 인테리어 디자인, 고지와는 다른 자재 사용 등이 주로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인테리어 시공 시, 업체의 신뢰도가 업체 선정의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가 고객 맞춤 디자인과 고품질 시공으로 높은 고객 신뢰와 만족을 이끌며 주목받고 있다.
인테리어베이는 모든 인테리어 과정에서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에 따른 맞춤 디자인은 물론, 인테리어 공사 과정에서도 사소한 문제 하나까지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후 진행한다. 이에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고객 불만족 사례가 거의 없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인테리어베이는 식당을 비롯해 카페와 사무실, 병원, 학원, 헬스장, 미용실 등 다양한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업종별 전문가가 업종과 고객 니즈에 따른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 공사 시에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퀄리티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값싼 자재가 아닌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만족도를 낼 수 있는 자재를 이용해 인테리어 퀄리티를 높이고 있으며, 마감까지 깔끔한 마무리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고객 문의 시에는 제공된 설계에 따른 실 견적을 산출해 고객에게 제공하므로, 거품으로 부풀린 금액이 아닌 합리적인 금액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목돈이 한 번에 지출되는 만큼 업체 선정에 신중해야 한다”며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업종별 전문성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사후 관리 시스템 등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인테리어베이는 업종별로 그간의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인테리어 과정에서 고객 의견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혹시 모를 불만 상황도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고객 불만족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신뢰도 및 고객 만족도를 기반으로,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PinPoint New
홍미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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