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서비스 이용 안내나 문의 등을 위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상담 내용에 따라 여러 번 상담자가 바뀌거나 상담 내용이 충분하지 않은 등의 불편함을 겪은 이들이 적지 않다. 단순 서비스라도 상담원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며,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같은 답변만을 반복적으로 받아 답답함을 겪기도 한다.
인테리어와 같은 전문적인 영역은 상담자의 전문성이 더욱 요구되는 분야다. 그중 상업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식당이나 카페, 학원, 병원, 미용실, 헬스장 등 그 분야가 다양하고 업종별 특징이 뚜렷해 그에 맞는 맞춤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이에 사무실, 카페, 식당, 학원,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상담 단계부터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체계를 구축해 상담 단계부터 업종에 맞는 전문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테리어 경험이 축적된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설계한다.
고객 방문 시에는 고객 맞춤으로 설계된 디자인 도면을 제공함은 물론, 2D와 3D 디자인 설계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2D, 3D 디자인 설계를 통해 수정, 보완점이나 요구 사항을 제시할 수 있으며, 업종별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고객의 요구 사항의 적극적인 수용과 함께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까지 접목해 최종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한다.
인테리어 공사 중에도 사소한 것 하나까지 고객의 컨펌을 받아 완성 후 고객 불만족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공사 전 도면에 맞는 실 견적을 산출해 합리적인 가격에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만족과 매장을 운영하는 업주의 만족을 모두 충족시켜야 한다”며 “상담 단계부터 파견된 업종별 전문가가 업종별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특화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으며, 업주의 만족도도 충족하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고객 만족도와 신뢰를 최우선한 인테리어 시공으로, 한국브랜드평가연구소에서 주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평가’에서 상업인테리어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대한금융신문
대한금융 온라인팀
원본링크 : http://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