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시설은 업종에 따라 인테리어 수요가 다르다. 사무실이나 학원, 병원과 같이 매출과 인테리어의 관련성이 낮은 업종은 매장 오픈이나 이전 등과 같은 특별한 이슈가 있을 때만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식당이나 카페와 같이 인테리어가 소비자 유입에 큰 영향을 끼치는 업종의 경우, 주기적으로 인테리어 변경을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상업 인테리어 수요가 비교적 적었던 업종에서도 인테리어 변경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인테리어가 단순히 업무나 공부 등을 위한 환경에 지나는 것이 아닌 업무 및 공부 능률에 영향을 준다는 인식이 강해졌으며, 업종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소비자가 매장을 선택하는 기준에 인테리어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런 경우 인테리어에 과도한 비용 지출은 전체 매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다. 정해진 예산 내에서 소비 트렌드와 업종에 맞는 인테리어를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가 낯선 업종의 업주들을 위해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한 합리적인 가격의 맞춤 상업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비용 대비 높은 퀄리티의 인테리어를 시공하기 위해 업종별 전문가가 상담 단계부터 배치되며, 유사한 사례의 상업 인테리어가 수록된 업종별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공해 최적의 인테리어 합의점을 찾는 단계를 거친다.
고객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된 맞춤 디자인이 완성되면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이를 토대로 한 거품 없는 실 견적 산출로 합리적인 가격의 맞춤 상업 인테리어를 시공한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로 본래 인테리어 변경에 소극적이었던 업종들도 상업 인테리어에 대한 문의를 많이 주신다”며 “이러한 업종들은 트렌드를 쫓아 너무 자주 인테리어를 변경하거나 인테리어에 과도한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 오히려 재정적인 타격을 입을 수 있어 적절한 인테리어 합의점을 찾아 인테리어를 변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인테리어베이는 업종별 전문가가 상담부터 공사까지 밀착 관리하며 고객의 니즈와 소비자 트렌드가 부합된 최적의 상업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고객과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시공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오승훈 기자
원본링크 :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