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의 운영 전략으로 꼽히는 ‘피보팅’은 외부 환경에 따라 기존의 사업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 트렌드나 사회 환경이 안정적인 시대에는 이러한 피보팅이 적극적으로 요구되지 않았지만, 트렌드 변화가 빨라지고 바이러스 이슈 등으로 인해 시장 상황이 급변하면서 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거침없는 피보팅이 새로운 생존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기존 아이템을 유지하면서 서비스의 방향이나 컨셉 변화 등의 피보팅으로 수익 구조를 개편하는 상업 시설들이 느는 추세다. 상업 시설들이 기존의 주력 서비스는 유지한 채 피보팅 전략을 적용하면서, 상업 인테리어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상업 인테리어가 상업 시설의 피보팅 전략을 뒷받침하는 요소로 떠오르면서,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 대한 니즈도 커지고 있다.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측에 따르면 최근 소비 심리 회복이 조심스럽게 전망되면서, 실제로 상업 시설들의 적극적인 피보팅에 따른 상업 인테리어 문의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인테리어베이는 더욱 전문적이고 전략적인 맞춤 상업 인테리어를 제시하며, 식당, 카페, 사무실, 병원, 학원, 헬스장, 미용실 등에서 꾸준한 인테리어 수주를 받고 있다. 인테리어가 상업 시설 성장에 확실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업종별로 인테리어 전문가를 구성하고 있으며, 상담 단계부터 업종별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업종에 특화된 전문적인 인테리어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되 업종별 상업 시설의 전문성을 유지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략적인 인테리어 계획을 제시하고 있으며, 수년간 축적된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공해 상업 시설의 피보팅 전략과 가장 적합한 인테리어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가 매장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각 업종별로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가 직접 인테리어 전 과정을 관리하고 있다”며 “고객 맞춤 디자인에 따른 설계와 설계에 따른 실 견적으로, 거품 없이 합리적인 금액으로 완성도 높은 상업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뉴스워커
황승연 기자
원본링크 : http://www.newswor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