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 욕구의 증가는 상업시설의 다목적화를 이끌었다. 차를 마시는 목적의 카페에 책을 구비하거나 헤어샵의 마사지샵과 네일샵 병행, 병원의 카페 운영 등 한 공간에서 여러 가지 일을 함께 할 수 있는 형태의 상업 공간이 늘고 있다.

 

소비자 니즈에 따른 다목적화도 있지만, 매출 구조를 다각화하기 위한 샵인샵의 형태도 성행한다. 카페와 플라워샵, 옷가게 등을 함께 운영하거나 식당과 사진관을 함께 운영하는 등 주 업종의 상업시설을 방문한 고객들을 타깃으로 한 별도의 매장 운영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다목적성의 상업 공간은 업종을 아우르는 조화로운 인테리어와 고객 유치에 유리한 동선의 배치 등의 전략적인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에서는 다목적 상업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업종별 전문가의 협업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시설의 업종별로, 다년간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2개 이상의 업종을 병행 운영하는 다목적 상업 공간의 경우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의 협업 시스템을 통해 매장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인 인테리어 설계를 진행한다.

 

또한, 각각의 업종에 맞는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공해, 고객이 애초에 세웠던 영업 전략에 맞는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고객은 각 업종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해 원하는 요소와 인테리어 컨셉 등을 정할 수 있으며, 전문가는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가 최대한 반영된 인테리어를 설계한다.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가 완성되면 무료로 고객에게 2D3D 디자인 설계를 제공하며, 고객은 이를 바탕으로 실제 인테리어 완성 시의 모습을 시뮬레이션해 수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최종적으로 고객의 컨펌이 나면, 본격적인 인테리어 시공을 시작한다. 인테리어 공사 시 사소한 변화나 변경사항이 있으면 모두 고객에게 전달하며, 고객 확인 후 수정 사항을 반영해 완성 후 고객 불만족을 최소화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두 가지 업종을 함께 운영하는 매장의 경우 인테리어 설계가 더욱 까다로워, 각 업종의 전문가와 고객 간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매장 경쟁력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설계하고 있다모든 인테리어 과정에서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도면에 따른 실 견적을 제공해 가격적 부담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미용실과 식당, 카페, 병원 등 다양한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높은 고객 만족도로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아이티비즈

김재원 기자

원본링크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