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 상업 인테리어 부문 1위에 선정
개인의 개성이 중시되는 시대, 상업 인테리어 시에도 그 매장만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이 경쟁력을 갖는다. 하지만 손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업 시설의 특성상, 상업공간 인테리어에는 일정 부분 통용되는 요소가 존재하기 마련이다.
때문에 간혹 인테리어 업체에 상업 인테리어 의뢰 시, 의뢰인의 니즈를 무시하고 업체 마음대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진행하는 경우가 왕왕 있다. 이에 대해 고객이 항의하면, 업체는 업계에 통용되는 요소라며 일반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강요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에는 어느 정도 업종의 특성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통용되는 요소가 분명 존재하지만, 이는 고객의 니즈를 외면하지 않아도 전문가라면 적재적소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라며 “인테리어 비용을 줄이고 빠른 시간 내에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공장식 운영을 위해, 특징 없는 일원화된 디자인을 강요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같은 업종이라도 어떤 개성을 지녔는지가 매장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다. 인테리어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매장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운영의 효율성이나 업종 특성을 잃지 않는 맞춤 디자인을 설계하는 것이 성공적인 상업 인테리어의 주요 쟁점”이라고 덧붙였다.
인테리어베이는 사무실, 학원, 식당 등 다양한 업종이 존재하는 상업 인테리어를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고객의 니즈를 우선으로 한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수용한 후 업종별 특성을 고려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제안하고 있으며, 그동안 축적한 업종별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있다. 고객 방문 시에는 이를 바탕으로 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으며, 도면에 맞는 실 견적을 산출해 합리적인 가격의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베이는 고객과의 신뢰와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고객과 활발한 의사소통을 진행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 상업 인테리어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출처 :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원본링크 :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26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