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집안 분위기 환기를 위한 인테리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개인 선호 인테리어부터 최신 유행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홈인테리어 수요의 증가로 덩달아 인테리어 업체도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일반 홈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사무실이나 학원, 미용실, 헬스장, 병원, 카페, 식당 등의 상업시설 인테리어 수요도 늘어나는 모양새다. 코로나로 인해 고객이 줄어든 이 시기를 활용해, 코로나 이후 상황을 위한 재정비의 일환으로 매장 인테리어에 돌입한 점주들이 많아진 까닭이다.
그렇다면 코로나 이후, 소비 촉진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경쟁력 있는 상업시설 인테리어를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에 대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상업 인테리어 진행 시에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먼저 가장 우선시돼야 하는 것은 업종별 특징이다. 매출 증대를 이끌 수 있는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가 상업 인테리어의 핵심이다. 이와 함께 인테리어를 진행할 공간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병행돼야 한다. 공간 특성을 무시한 무리한 공사 진행은 결국 영업 시 잦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으로 이 부분도 충분히 고려해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한다.”
상업시설은 영업의 연속성이 보장돼야 꾸준한 매출 유지가 용이해, 일반 가정집과 달리 잦은 인테리어 변경이 어렵다. 이에 인테리어 변경 시 다양한 요소를 충분히 고려해 공사를 진행해야 한다.
메인 색상이나 컨셉, 테이블 및 의자와 같은 집기 등의 선택에 업종에 대한 깊은 이해가 동반돼야 하며,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공간을 고려해 가구나 집기의 배치와 동선 구성이 진행돼야 한다.
인테리어베이에서는 여기에 더해 인테리어 업체 선정 시의 주의점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상업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할 때는 정해진 예산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예상의 효율적인 집행은 결국, 풍부한 상업공간 인테리어 경험에서 온다. 인테리어 설계단계에서 비용 대비 최대의 효율 낼 수 있는 공간 구성과 자재 선택 등으로 점주의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예산 안에서 점주가 원하는 부분을 최대한 반영해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사무실 ▲카페 ▲식당 ▲학원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인테리어 진행 시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인테리어 견적과 2D, 3D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며, 공사 과정에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인테리어를 진행한다. 또한 자재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업종별 전담 디자이너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비용 대비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고품질의 시공을 진행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출처 : 아이티비즈
차병영 기자
원본링크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