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와 결혼 시즌인 가을철은 인테리어 성수기로 꼽힌다. 이에 가을을 맞아 가구와 전자기기 등 인테리어 관련 업계가 분주하다. 상업 시설의 경우 계절 변화에 따라 바뀌는 소비자의 생활 패턴에 따라, 가을맞이 새 단장을 하는 곳들이 많다. 여름이 청량함과 시원함으로 대표되는 인테리어가 주를 이뤘다면, 가을은 감성적이고 따뜻한 컨셉의 인테리어가 인기를 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인테리어 성수기라고 불리는 가을철,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상업 인테리어가 한창”이라며 “계절은 지속해서 바뀌는 만큼 과도한 비용을 들여 전체적인 인테리어 변경을 하는 것보다는 카펫이나 소품, 조명 등을 이용한 부분 인테리어를 통해 가을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계절 변화 외에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나 소비자 성향 등에 맞춰 매장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인테리어 컨셉과 업종, 매장 입지, 주요 소비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인테리어 계획이 필요하다”며 “정해진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퀄리티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하므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컨셉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비슷한 업종과 컨셉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상담 단계부터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지원하며, 업종별 전문 디자이너를 배치해 맞춤형 설계와 견적서를 제공한다.
인테리어 설계 시에는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과 매장 입지, 소비층 성향, 주요 타깃층, 인테리어 컨셉, 최신 트렌드 등을 다각도로 고려하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인테리어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측은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전문가와 실시간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실 견적 제공 시스템을 갖춰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하고 있다”며 “사무실부터 카페, 식당, 학원, 헬스장, 미용실, 병원 등 업종에 따른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기반으로, 업종에 따른 전문가를 배치해 고객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된 후에도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해결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철저한 A/S 서비스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