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오피스 등은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인테리어를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공간의 구분부터 구분된 공간의 사용 목적까지 공간을 사용하는 직원들의 수와 편의 사항까지 세심하게 고려해야, 업무에 효율적인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가 사무실과 같은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소개했다.

 

공간 구분 시 동선 생각하기

 

상업 시설은 하나의 큰 공간이라도 세부적인 용도에 따라 공간을 나눠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한다. 사무실이라면 업무 공간을 시작으로 회의룸, 미팅룸, 탕비실 등으로 공간이 구분된다. 전체 공간의 규모와 위치 등을 고려하여, 이를 어떻게 구분하여 배치할지 고민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단순히 공간을 임의대로 구분하기보다는 동선과 사용 빈도수를 생각해 배치해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가벽, 파티션 활용하기

 

넓은 공간을 구분할 때는 가벽이나 파티션을 활용해 공간을 분리하는데, 해당 공간에 유연한 변화가 필요한지 여부를 파악해 적절한 선택지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탕비실, 미팅룸 등은 공간 변화가 잦지 않고 방음이나 별도의 개별적인 공간이 필요하므로, 가벽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 반면, 업무 공간은 인원 충원이나 부서별 이동, 통합 등의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으므로, 유연하게 변화를 줄 수 있는 파티션이 알맞다.

 

철거, 원상복구 부분 체크하기

 

작은 규모의 상업시설은 임대 형식이 많아, 후에 계약 만료 시를 고려해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한다. 임대로 상업시설을 운영하는 경우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서 인테리어 요소들을 모두 철거하여 원상복구한 상태에서 공간을 비워줘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이를 고려해 인테리어가 꼭 필요한 부분과 범위를 따져본 후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시공업체 정보 및 계약 사항 꼼꼼하게 확인하기

 

상업 인테리어는 손님 유입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로, 사업 성패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상업 인테리어 업체를 계약할 때는 상업 인테리어 업력 확인 착공일과 공사 완료일, 지체 보상금 합의 지나치게 저렴한 견적이나 총비용의 절반 이상 선입금 요구 시 의심 시공 내역과 범위, 사용 자재에 대한 합의 계약 해제와 위약금 세부 항목 합의 최종 비용(부가세 포함) 고정을 통한 추가 비용 차단 계약금, 착수금, 중도금, 잔금 입금 시 공사 현장 확인후 공사 공정에 맞게 입금 A/S 기간 및 범위 합의 등의 계약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매출과도 직결되는 만큼 시공 업체 선정부터 인테리어 진행, 사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다년간 상업 인테리어 업력을 갖춘 전문 업체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업종과 매장 규모, 최신 트렌드 등을 모두 고려해야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해 상담 단계부터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으며, 무료 포트폴리오 제공으로 고객 니즈를 구체화해 1:1 맞춤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고객 문의 후 상담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며, 고객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공사 완료 후 철저한 A/S 제공 등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번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03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