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와 SNS 등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접하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트렌드의 변화도 빨라지고 있다. 연 단위로 바뀌던 트렌드가 짧게는 주, 일 단위로 급격하게 바뀌면서, 전체적인 트렌드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졌다.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해야 할 상업시설 역시, 고객 유입을 위해 인테리어부터 서비스까지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요즘같이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는 변하는 트렌드만 쫓다 보면 비용만 낭비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전문가에 의한 정확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에서는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업종에 최적화한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베이는 업종에 따른 전문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업종별 전문가가 상담 단계부터 실시간 1:1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진행한다.
특히, 디자인 과정에서 전문가가 직접 소비자의 소비 패턴과 시장 흐름, 주도 트렌드 등을 면밀하게 분석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업종 특성과 매장 입지 및 크기, 주요 소비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실제 시공 사례를 토대로 인테리어 니즈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그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인테리어 완성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미리 보완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에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며 “식당부터 카페, 학원, 미용실, 사무실, 헬스장, 병원 등 업종에 따른 전문가를 배치해 인테리어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철저한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93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