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시설은 일반적으로 홈 인테리어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비용 부담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이에 최근에는 매장 전체를 바꾸는 인테리어보다는 셀프 인테리어를 병행한 부분 인테리어를 선택하거나, 기존 인테리어를 활용해 비용을 절약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측은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불가피하에 인테리어 비용도 상승하고 있다”며 “상업 인테리어의 경우 이러한 비용 상승의 부담이 더욱 클 수 있어, 여러 가지 대안들을 시행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테리어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꼼꼼한 인테리어 계획이 필요하다”며 “정해진 예산에 맞게 불필요한 인테리어를 과감히 생략하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퀄리티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면서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담부터 공사까지 체계적인 인테리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상담 단계부터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고객 니즈와 업종에 따른 효율적인 인테리어 계획을 세우고, 그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고객 니즈를 더욱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디자인 시에는 고객 니즈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업종 특성 등을 반영하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 무료로 2D, 3D 디자인 설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어 완성 후 수정을 위한 추가 비용 발생을 방지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인테리어 완성도도 높일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인테리어 비용을 줄이기 위해 무조건 값싼 자재나 가구 등을 사용하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업종별 전문가가 직접 엄선된 과정을 통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사 중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의 커뮤니테이션을 통해 해결해 불필요한 비용 발생을 막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상담 단계부터 업종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사무실부터 카페, 학원, 식당, 병원, 헬스장, 미용실 등 업종별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갖추고,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철저한 사후 관리까지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반으로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93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