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인테리어는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매장 운영과 고객의 편의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트렌디하고 예쁜 인테리어에 반해 방문했다가 매장 이용에 불편함을 느낀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기는 이유도 이런 부분을 놓쳤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또 디자인에만 치중해 비효울적인 동선을 구성하는 등 운영 편의를 고려하지 않으면 서비스에 소요되는 시간이 증가하고 업무 피로도도 높아진다.
이는 매장 서비스의 질까지 떨어뜨릴 수 있어 상업 인테리어 시에는 상업 시설의 특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업종에 대해 이해가 높은 전문가와 실시간 1:1 상담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초기 단계부터 업종 맞춤 상담을 할 수 있다.
아울러 그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문의 후 방문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객 만족도를 위해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됐다.
관계자는 “상업시설은 일반적인 인테리어와 분명한 차별점을 존재함으로, 상업 인테리어 전문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디자인부터 고객동선, 운영 편의 등 상업 시설에 필요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사무실부터 카페, 식당, 헬스장 등 업종에 따른 특성도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한다”며 “업종별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
강수진 기자
원본링크 : https://idsn.co.kr/news/view/1065589848518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