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고급 인테리어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홈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상업 인테리어에도 고급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인테리어 고급화를 내세우는 업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거리두기 해제로 오프라인 소비 활동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면서, 인테리어 고급화 전략이 위축됐던 소비자들의 마음을 여는 소구점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하지만 이러한 고급 인테리어는 일반적인 인테리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예산에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또한, 무조건 고급 제품이나 비싼 자재만 고집한다면, 오히려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어 매장 특성에 따른 전략적인 접근이 중요하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매장 특성에 맞는 고급 인테리어를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에 특화된 전문 디자이너를 보유하고 있다. 전문가와 1:1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상담부터 업종에 따른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사무실, 카페, 식당, 미용실, 헬스장, 병원, 학원 등 업종에 따라 업종별 전문가가 전담으로 배치된다.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전체적인 인테리어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유사한 업종의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 컨셉과 전략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시에는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며, 매장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업종 특성, 주요 소비층의 니즈, 주변 상권 등을 모두 고려한다.

 

최종 디자인이 완성되면 고객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도록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2D, 3D 디자인 설계는 고객 문의 후 방문 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공 전 부족한 점이나 수정할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

 

고급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자재와 가구 등은 정해진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퀄리티를 낼 수 있게 엄선된 과정을 통해 선정한다. 무조건 비싸거나 저렴한 자재가 아닌, 인테리어 디자인에 적합하고 최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자재를 선택하며, 점주가 원하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는 가구와 소품 등을 엄선한다.

 

공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사소하더라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하며,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진행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완성한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고급 인테리어는 인테리어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자재와 가구, 소품 등이 큰 역할을 하므로, 전문가의 꼼꼼한 선정 과정이 필요하다다수의 시공 경험을 기반으로 업종과 고객 니즈에 적합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를 제공해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TheDrive

김소희 기자

 원본링크 : http://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120631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