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아이디어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 상업 인테리어도 예외는 아니다. 상업 시설은 서비스의 경쟁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소가 매출에 영향을 끼친다. 인테리어도 그중 하나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인테리어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매장 유입을 촉진하는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상업 인테리어에 이러한 아이디어를 적용할 때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해당 아이디어가 업종의 특성과 부합하는지, 좀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는지, 고객 편의를 충분히 고려했는지 등 매장 운영의 편의성과 함께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여러 요소를 꼼꼼히 따져 적용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천편일률적인 상업 인테리어는 다른 매장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기발한 아이디어는 인테리어를 더욱 새롭고 다채롭게 만드는데 기여하므로, 상업 인테리어 시에는 소비자 유입을 촉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적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업종의 특성과 주요 소비층 성향과 무관한 아이디어는 오히려 매장 경쟁력을 약화시킬 수 있어, 매장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인테리어베이에서는 업종별 전문가가 매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적용된 상업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가가 직접 업종의 특성과 주요 소비층 성향을 분석한 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매장 입지 등을 고려해 인테리어 디자인을 진행한다. 고객에게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며, 고객은 이를 참고해 매장에 적합한 인테리어 컨셉과 유용한 팁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전문가와 1:1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상담 단계부터 업종에 맞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진행 시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해 업종과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실제 인테리어 완성 후 매장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적용된 아이디어가 매장 운영과 고객 동선 등에 미치는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 예측 결과에 따라 부족한 부분을 수정, 보완해 전체적인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현재 인테리어베이는 사무실과 학원, 카페, 식당, 병원, 미용실, 헬스장 등 다양한 상업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실 견적을 고객에게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고객 맞춤 인테리어로 높은 고객 만족을 달성하며,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TheDrive
김소희 기자
원본링크 : http://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7578208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