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인테리어는 같은 업종이라도 점주의 니즈에 따라 디자인이 천차만별이다. 업종별로 떠올릴 수 있는 대중적인 인테리어 디자인부터 다른 매장과는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까지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이 서로 다른 만큼, 상업 인테리어 전 업체와 고객 간의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디자인 설계 과정부터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해야 하며, 시공 시에도 이에 기반한 공사를 진행해야 한다. 또한, 상업 인테리어는 일반적인 홈 인테리어와 달리 상업 공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전문가가 진행해야 고객 니즈와 매장 경쟁력을 모두 충족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에서는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상담 단계부터 상업 인테리어에 맞는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업종의 특징은 물론, 고객의 구체적인 니즈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까지 반영한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진행한다. 유사한 업종과 컨셉의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있으며, 포트폴리오를 참고해 더욱 상세한 고객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을 진행한다.
매장의 위치와 크기, 층수를 비롯해 유동 인구와 주요 소비층의 특징까지 반영해 전략적인 인테리어 계획을 수립하며, 이에 기반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완성된 디자인 설계를 최종 점검하는 과정에서 수정점을 보완한 후, 도면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에 인테리어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공사 과정에서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소한 점 하나도 고객의 확인을 받고 진행해, 공사 완료 후 업체와 고객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한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업종에 따른 일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해당 상업 공간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어, 업종별 전문가가 직접 업종 특성부터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까지 고려해 고객 맞춤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며 “모든 공사는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마무리까지 깔끔한 고품질 인테리어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사무실과 식당, 카페, 학원, 미용실, 병원, 헬스장 등 다양한 상업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TheDrive
김소희 기자
원본링크 : http://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6769558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