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이 다가오면서 봄맞이 인테리어가 한창이다.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와 가전 등의 판매율도 부쩍 오르며, 인테리어 관련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여러 브랜드에서 봄 인테리어를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전체 공간과의 조화를 생각하지 않고 무턱대고 쇼핑을 하다 보면 낭패를 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크기가 큰 가구와 가전은 충분한 고려 없이 구매하면 공간과 어울리지 않은 이질감을 줄 수 있어, 가격뿐만 아니라 색감과 이미지 등을 충분히 고려해 구매해야 한다.
상업시설이라면 더욱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상업 공간은 주거 목적이 아닌 소비자 유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공간이므로, 이를 위한 더욱 전략적인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에서는 업종별 전문가를 통해 매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상업 인테리어는 전체적인 조화로움도 중요하지만, 소비자 유입을 촉진하고 꾸준히 단골을 확보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상업시설이 위치한 지역의 전체적인 상권뿐만 아니라, 유사 업종의 매장 수, 주요 소비층의 나이, 업종의 특성 등을 분석한 후, 매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전략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야 한다.
인테리어베이는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통해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업종별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 시 공간에 특화된 디자이너가 배치돼 고객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며, 그간 축적한 다양한 상업공간(사무실, 학원, 카페, 식당, 병원, 헬스장, 미용실 등)의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고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시에는 고객 니즈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업종 특성 등을 모두 반영한 맞춤 디자인을 제시하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이를 기반으로 한 2D, 3D 디자인 설계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 공사 중에도 고객과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만족이나 문제들을 예방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매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업종별 전문가가 고객 니즈와 업종 특성을 고려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며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에 따른 실 견적을 산출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대한의 퀄리티를 낼 수 있도록 마무리까지 깔끔한 완성도 높은 시공에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반으로, ‘2022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에 3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TheDrive
김소희 기자
원본링크 : http://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6600721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