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의 지속한 성장으로 무자격 시공 업체들에 의한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완성된 인테리어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공사 중간에 인테리어 중단, 공사 중 추가 비용 요구 등의 소비자 피해가 생기고 있다.
특히 시고에 확연한 하자가 발견돼도 제대로 된 사후 처리 서비스나 피해에 대한 보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 때 다시 비용을 들여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하는 등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느끼게 된다.
이에 인테리어베이는 인테리어 업체 선정 시 해당 업체가 진행한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확인하고 추가 비용 여부와 사후 관리 등에 대한 명확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비용 규모가 크기 때문에 업체 선정에 더욱 신중을 가해야 한다”면서 “업체 선정시 지나치게 저렴한 비용이나 견적보다는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업종별 전문가가 직접 인테리어를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공 완성도나 AS시스템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고객에게 그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표준시공 원칙의 실 견적 산출로 추가적인 비용없이 견적 내에서 인테리어를 진행 중이다. 카페부터 식당, 학원 등 다양한 상업공간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 2D, 3D 디자인 설계도 무료로 제공 중이며 실시간 상담 시스템을 통해 한번의 견적 신청으로 업종별 전문가와 1:1 상담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컨셉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업종 특성 등을 고려해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사 중에는 고객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셔능ㄹ 통해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에 따른 실 견적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인테리어 도중 발생하는 변동사항은 모두 고객에게 확인 후 수정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
이현정 기자
원본링크 : https://idsn.co.kr/news/view/1065600377952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