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상업 인테리어는 매장 내부는 물론, 고객 유입을 촉진할 수 있는 매장 외부 인테리어까지 신경 써야 한다. 특히, 동일 업종이 밀집한 상권의 경우 매장 외부 인테리어가 고객의 발길을 끄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고객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으면서 매장의 특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적용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최근 고객 유입을 위해 매장 외부에 컬러감을 더하거나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 등으로 시선을 끄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장 외부 인테리어가 고객 유입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장 특성과 고객 선호에 맞는 외부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것도 매장 경쟁력 상승 방안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변 상권들을 분석해 업종의 특성을 잘 드러내고, 매장만의 고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인테리어베이는 다양한 업종의 상업 인테리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실시간 전문가와의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업종에 맞는 전문가를 배치해 맞춤 상업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그간 축적된 업종별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해당 매장에 가장 적합한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으며,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인테리어 디자인에 고객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와 고객 의견, 업종별 특성 등을 망라해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으며, 고객 문의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 완성 후의 모습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상시 오픈해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식당과 카페, 헬스장, 사무실, 병원, 학원, 미용실 등 다양한 업종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업체는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에너지경제신문

출처 :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1080601000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