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사람도 저마다의 성격이나 성향 등에 따라 잘 맞는 사람이 있듯이, 공간도 마찬가지다. 같은 메인 컬러, 동일한 소품 등을 사용해도 어떤 공간은 잘 맞는 편안함을 느끼는 반면, 어떤 공간을 몸에 맞지 않은 옷을 입은 듯 불편하다. 이런 현상은 가구 및 소품의 배치, 출입문∙창문의 위치, 천장의 높이 등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끼친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는 인테리어의 방향성을 결정짓는 컬러와 자재, 가구 등에도 고객 동선부터 개방감, 소품 배치 등에 고도의 세심함과 감각이 요구된다. 아주 작은 차이로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매장과 외면하는 매장이 갈리기 때문에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기반으로 하되, 업종에 따른 소비자 성향을 정확히 반영해 그에 맞는 맞춤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도 이러한 상업 인테리어의 특성을 고려해, 실시간 상담 체계를 갖추고 업종별로 전문성을 쌓은 디자이너를 배치해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업종에 따른 주요 소비층의 성향과 니즈를 분석해 인테리어에 반영하고 있으며,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에 뒤지지 않으면서 고객의 니즈까지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하기 위해 고객과 충분한 상담 과정을 거친다.
고객은 원하는 인테리어 방향과 일치하는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아 인테리어 컨셉을 구체화할 수 있으며, 문의 시 그에 따른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이 최종 컨펌되면 표준시공 원칙을 기반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실 견적을 산출한다. 추가 비용 없는 인테리어 실 견적을 산출해, 예산 내에서 최대한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질의 시공을 진행할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일반적인 인테리어와 달리 소비자의 니즈까지 정확히 파악해 반영해야 매장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며 “업종에 따른 주요 소비자의 니즈와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해 인테리어에 반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도 꼼꼼하게 분석한 맞춤 인테리어로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인테리어 공사 시 변동 사항이나 예기치 않은 변수 발생 시 사소한 것까지 모두 고객과 소통해 해결하고 있으며, 마무리까지 꼼꼼하게 진행해 인테리어 완성 후 높은 고객 만족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식당과 카페, 미용실, 병원, 학원, 헬스장, 사무실 등 다양한 상업 인테리어 전문 기업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Fetv
장명희 기자
출처 :https://www.fetv.co.kr/news/article.html?no=89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