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가치소비가 전 세대로 확산되면서, ‘착한 소비’에 중점을 두고 소비 활동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상업 시설들도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MZ 세대를 겨냥한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전면에 내세우며 친환경, 공정무역, 동물복지 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주력 상품이나 서비스뿐만 아니라, 포장재와 자재, 인테리어 등에도 환경을 고려하는 비중이 커지는 추세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최근 상업시설 인테리어 문의 시 친환경이나 동물복지, 공정무역과 관련된 인테리어 문의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가 진정한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브랜드들의 노력이 계속되면서, 자재나 소품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친환경 요소를 더한 자재들은 어느 정도 기틀을 갖춰 시장을 형성한 상태지만, 동물복지나 공정무역 등과 관련된 부분은 선택의 폭이 넓지 않다”며 “겉으로 보여지는 부분에만 이러한 요소를 내세우는 경우도 많아, 인테리어 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 시 인테리어 초보자라도 자신의 니즈와 업종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가령 친환경 인테리어의 경우 업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디자이너와 친환경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 디자이너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최대한 부합하는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다.
실시간 상담 시스템을 통해 상담부터 인테리어 공사까지 전문가의 밀착 케어를 받을 수 있으며, 인테리어 단계마다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인테리어 방향성을 결정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디자인 시에는 유사 업종의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니즈를 구체화할 수 있게 돕고 있으며, 인테리어 설계 완성 후 고객 방문 시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최종 컨펌을 받는다.
공사 진행 중에는 사소한 일이라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하며,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한 실 견적을 산출해 합리적인 가격에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카페와 식당, 학원, 병원, 사무실, 헬스장, 미용실 등 다양한 상업 시설의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
이정현 기자
출처 : http://www.ids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