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인테리어는 새로 오픈하는 매장 외에도 기존 매장에서도 매장의 분위기 전환이나 경쟁력 강화 등을 목적으로 진행한다. 하지만 전체 인테리어 변경은 비용이나 시간 등에 대한 부담이 커, 쉽게 결정하기 어렵다. 이에 부분 인테리어 변경으로 변신을 꾀하는 상업시설들이 느는 추세다.
전체 인테리어 변경은 처음부터 컨셉을 전하고 그에 맞는 인테리어 설계를 진행하면 되지만, 부분 인테리어 변경은 기존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고려하면서 분위기 전환이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한다. 무턱대고 부분적으로 최신 인테리어를 적용하거나 지나치게 이질적인 인테리어 시에는 오히려 인테리어 경쟁력이 약화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부분 인테리어 변경의 경우 기존 인테리어를 고려해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 인테리어보다 까다로울 수 있다”며 “상업 인테리어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매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고, 원하는 바를 반영할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 충분한 협의 후 맞춤 인테리어를 적용해야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공간의 부분 인테리어 변경을 비롯해 전체 인테리어 시 매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실시간 상담 체계를 갖춰 상담 단계부터 업종별 전문가와 직접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매장 업종과 니즈 등을 반영한 맞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후에는 고객의 업종과 니즈에 부합하는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니즈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세부사항이나 컨셉 등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다.
고객 문의 시에는 고개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며, 이에 기반한 실 견적을 제시해 합리적인 가격에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인테리어 공사 시 발생할 수 있는 변수들은 아주 사소한 사항이라도 고객 컨펌을 최우선으로 진행해, 인테리어 완성 후 고객 컴플레인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인테리어베이는 식당과 카페, 미용실, 병원, 학원, 헬스장, 사무실 등 여러 상업 인테리어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맞춤 디자인에 고품질 시공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오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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