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상업 인테리어는 업종에 따라 매장 크기와 목적, 컨셉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비용에서도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일반적인 사무실과 학원 등은 추가적인 시공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비용적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 반면, 식당이나 카페 등 기반 시설과 컨셉에 따른 디자인적 요소가 필요한 업종은 비용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
이외에도 매장의 크기와 구조, 도배 및 타일 공사 여부 등에 따라 인테리어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예산 안에서 최적의 인테리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고객의 인테리어 문의 한 번으로 무료 현장 방문 서비스를 제공해, 직접 현장에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고 정확한 견적을 산출하고 있다.
실시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업종별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업종별 전문가와의 미팅 후 현장에 직접 방문해 필요한 설비와 공사 내역들을 파악한 후, 무료로 견적서를 제공하고 있다. 100%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실 견적을 산출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상업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으며,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완성 후의 모습을 시뮬레이션해 보완점을 수정할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시에는 고객 의견을 최우선으로 해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업종별 전문가의 의견을 접목해 인테리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고객의 인테리어 이해를 높이기 위해 유사 업종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이를 참고해 고객이 원하는 바를 구체화할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설비 여부와 타일, 벽지 등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업종별로 인테리어 비용이 상이할 수밖에 없다”며 “견적을 받고도 공사 중 추가 비용을 요구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처음 견적 산출 시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정확한 견적을 측정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할 때는 처음 견적 외에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지의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하며, 정해진 예산 내에서 가장 만족도 높은 인테리어를 제시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카페와 식당, 학원, 사무실, 헬스장, 미용실, 병원 등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반으로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대한금융신문
대한금융 온라인팀
원본링크 : http://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