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하반기 백신 접종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소비 심리지수가 4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새 단장에 돌입한 상업 시설들이 늘고 있다.

 

비대면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상업 인테리어의 주요 뉴노멀로 꼽히고 있으며, 휴식과 안정, 건강 등이 새로운 뉴노멀로 자리 잡고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정립된 비대면은 앞으로의 뉴노멀로 확고히 자리 잡을 것이라 전망되며, 이 밖에도 바이러스를 겪은 이들이 건강과 휴식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상업 인테리어 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을 염두에 둬야 한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 수요 증가에 발맞춰,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인테리어가 막막한 업주들을 위해 인테리어 전문가가 상담 단계부터 꼼꼼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업종별 전문가와 맞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심도 있는 상담으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이 전체적인 인테리어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돕고 있다. 업종별 전문가는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접목한 맞춤 인테리어 설계를 제안하고 있으며, 고객 문의 시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에 따른 실견적을 산출해 제공하고 있다.

 

표준시공 원칙에 따른 거품 없는 실견적 제시로 예산 내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최대한의 퀄리티를 가진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으며,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 후의 매장 모습을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종이 있는 반면 트렌드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업종도 있어, 각각의 업종 특성을 정확히 파악한 맞춤 인테리어를 적용해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고객이 최대한 만족할 수 있도록 고객 니즈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으며,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진행해 인테리어 완성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베이는 현재 카페를 비롯해 식당, 헬스장, 미용실, 학원, 병원, 사무실 등 다양한 상업시설의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 니즈를 반영한 업종별 맞춤 인테리어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카페와 식당, 헬스장, 미용실, 학원, 병원, 사무실 등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촐처 : 파이낸스투데이

오승훈 기자

원본링크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4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