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인테리어는 업체에 지급하는 비용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인테리어를 할 수 있어 선호된다. 하지만 막상 인테리어를 시작한 후 마음처럼 되지 않는 작업에 다시 업체를 알아보거나 추가적인 비용이 드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
인테리어는 단순히 페인트를 칠하는 과정이라도 어디에 페인트칠을 하는지,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작업 방법이 달라진다. 그러므로 셀프 인테리어를 계획한다면, 사전에 충분한 조사를 진행하여 철저한 계획하에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만, 상업 인테리어로 넘어오면, 셀프 인테리어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페인트칠이나 시트지 작업 등의 작업은 셀프 인테리어로도 가능하지만, 매장 운영에 필요한 설비 구축이나 대규모 공사가 필요한 상업 인테리어는 전문적인 영역으로 넘어오기 때문이다. 자칫 비전문가가 공사 시 하자가 발생할 우려가 크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상업 인테리어는 업종에 따라 필요한 설비가 다르고, 철거나 전기 공사 등의 대규모 공사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다”며 “또한, 매출과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부분으로, 매장 내외부적으로 여러 가지를 고려해 상업 인테리어 전략을 세워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업 인테리어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실제 업체가 진행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확인하여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며 “더불어 주어진 예산 내에서 고객이 원하는 바를 최대한 반영하여,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하는지도 따져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다년간 축적한 상업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업종별로 정리한 포트폴리오로 업종별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은 자신의 니즈를 구체화할 수 있다.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여 상담부터 업종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한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디자인 시에는 업종 특성은 물론,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매장 크기, 입지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반영하며, 고객이 문의 후 방문할 시에는 2D, 3D 디자인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업체 측은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통해 실제 상업 인테리어 사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표준시공 원칙에 따라 실 견적을 산출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며 “사무실부터 카페, 식당, 병원, 헬스장, 미용실, 학원 등 업종별 전문가가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반으로,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이넷뉴스
이동준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