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는 한 번 계약을 맺고 공사를 시작하면, 되돌리기 힘들다. 완성 후에는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어도 추가 비용이 발생해, 이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 특히, 상업 인테리어라면 계획한 대로 인테리어가 완성되지 않으면 매장 운영에 지장이 갈 뿐만 아니라, 매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가 실패 없이 상업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상업 인테리어 시공 업체 선정 시 알아야 할 팁을 소개했다.

 

너무 저렴한 비용의 견적은 의심해 보자

 

인테리어는 시공 과정에 꼭 들어가야 하는 필수적인 공정이 있어, 기본 금액이 측정된다. 따라서 기본적인 원자재 비용과 인건비 등이 포함되기 마련으로, 너무 낮은 견적이 측정됐다면 추후에 별도의 비용을 산정해 청구하는 경우가 많다. 그 때문에 지나치게 낮은 견적은 피하고, 여러 곳의 견적을 비교해 보고 적정선의 금액을 기준으로 업체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상세 견적서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자

 

인테리어 공사는 공정별, 시공별 상세 견적서가 없으면, 추후 문제가 발생해도 문제 제기나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다. 이에 상세 견적서를 제출하지 않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인테리어 계약 시에는 상세 견적서를 꼭 요청하고, 이를 꼼꼼히 설명해 주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상업 인테리어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지 확인하자

 

인테리어 업체들은 대부분 각기 주력으로 삼는 인테리어 분야가 있기 마련이다. 상업 인테리어는 일반적인 홈 인테리어와 차이가 있으므로, 업체 미팅 시 포트폴리오를 통해 주요 시공 경력을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포트폴리오로 자기가 원하는 인테리어 컨셉과 디자인 등에 부합하는지를 판단하면, 인테리어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확실한 AS와 하자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자

 

인테리어는 결과물도 중요하지만, 수정할 부분이나 하자 발생 시의 AS 서비스도 중요하다. 공사 완료 직후에는 발견하지 못했더라도 매장을 운영하면서 하나, 둘 문제점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사소한 부분이라도 AS와 하자보수를 확실히 이행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해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인테리어 시공 업체 선정은 인테리어 성공에 중요한 키(Key), 계약 사항부터 견적, 포트폴리오, AS 서비스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신중하게 비교해 보고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이외에도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고객과 활발한 의사소통을 유지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인테리어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빠르게 대응하며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이어 상업 인테리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사무실, 카페, 식당, 학원, 헬스장, 병원, 미용실 등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인테리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그간 축적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매장 입지 등을 고려한 고객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여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으며,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지원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반으로,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17559